관리 메뉴

하얀구름 뭉게구름

회개의 나팔을 부는 나팔절 하나님의교회 본문

진리를 찾아서

회개의 나팔을 부는 나팔절 하나님의교회

자유계약 2016. 9. 28. 23:25

                           회개의 나팔을 부는 나팔절 하나님의교회      

 

                 

 

 1. 나팔절의 유래

 

모세가 첫 번째 십계명을 받으러 시내산에 올라가 40일을 지내는 동안 산 아래 있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가 내려옴이 더딤을 보고 금송아지 우상을 만들어 섬기게 되었다.

 

 

[출3 2/1 - 6]   백성이 모세가 산에서 내려옴이 더딤을 보고 모여 아론에게 이르러 가로되 일어나라 우리를 인도할 신을 우리를 위하여 만들라 이 모세 곧 우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사람은 어찌 되었는지 알지 못함이니라 아론이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 아내와 자녀의 귀의 금고리를 빼어 내게로 가져 오라 모든 백성이 그 귀에서 금고리를 빼어 아론에게로 가져 오매 아론이 그들의 손에서 그 고리를 받아 부어서 각도로 새겨 송아지 형상을 만드니 그들이 말하되 이스라엘아 이는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너희 신이로다 하는지라 아론이 보고 그 앞에 단을 쌓고 이에 공포하여 가로되 내일은 여호와의 절일이니라 하니 이튿날에 그들이 일찌기 일어나 번제를 드리며 화목제를 드리고 앉아서 먹고 마시며 일어나서 뛰놀더라

 

 

백성이 금송아지 우상을 만들어 섬기게 되었고 그 결과 모세가 대노하여 십계명을 깨뜨려버렸다. 그로 인하여 이스라엘 백성 중에 내란이 일어나 크게 재앙을 받아 3천명이 사망을 당하기도 하였다.

 

 

[출 32/15-19]   모세가 돌이켜 산에서 내려 오는데 ... 여호수아가 백성의 떠듦을 듣고 모세에게 말하되 진중에서 싸우는 소리가 나나이다 모세가 가로되 이는 승전가도 아니요 패하여 부르짖는 소리도 아니라 나의 듣기에는 노래하는 소리로다 하고 진에 가까이 이르러 송아지와 그 춤 추는 것을 보고 대노하여 손에서 그 판들을 산 아래로 던져 깨뜨리니라

 

 

금송아지 섬긴 죄를 회개하고 모세가 영 바깥 먼 곳에 장막을 옮겨치고 백성들은 단장품 같은 것을 다 제하여 버리고 마음을 정결케 한 후 영 바깥 회막으로 나가 여호와께 경배하였다.

 

 

 

[출 33/4-10]   백성이 이 황송한 말씀을 듣고 슬퍼하여 한 사람도 그 몸을 단장하지 아니하니 ... 너희는 단장품을 제하라 그리하면 내가 너희에게 어떻게 할 일을 알겠노라 하셨음이라 이스라엘 자손이 호렙산에서부터 그 단장품을 제하니라 모세가 항상 장막을 취하여 진 밖에 쳐서 진과 멀리 떠나게 하고 회막이라 이름하니 여호와를 앙모하는 자는 다 진 바깥 회막으로 나아가며 모세가 회막으로 나아갈 때에는 백성이 다 일어나 자기 장막문에 서서 모세가 회막에 들어가기까지 바라보며 모세가 회막에 들어갈 때에 구름 기둥이 내려 회막문에 서며 여호와께서 모세와 말씀하시니 모든 백성이 회막문에 구름 기둥이 섰음을 보고 다 일어나 각기 장막문에 서서 경배하며 


 

모세는 여호와께 간절히 간구함으로 여호와께서 다시 은혜를 베푸사 전에 깨뜨린 석판 둘을 만들어 가지고 올라오라는 지시를 받았다. 그리하여 성력 6월 1일에 모세가 두번째 십계명을 받기 위해 시내산에 올라갔다.

 

[출 34/1-4]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돌판 둘을 처음것과 같이 깎아 만들라 네가 깨뜨린바 처음 판에 있던 말을 내가 그 판에 쓰리니 ... 모세가 돌판 둘을 처음것과 같이 깎아 만들고 아침에 일찌기 일어나 그 두 돌판을 손에 들고 여호와의 명대로 시내산에 올라가니 


모세가 시내산에 올라가 40일 동안 금식하며 지내는 동안에 여호와께서 그 석판에 십계명을 새겨 주셨고 성력 7월 10일(대속죄일)에 그 십계명을 받아 내려왔다.

 

모세가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가지고 내려오던 (대)속죄일을 해마다 잊지 않고 자신들의 죄를 절실히 느껴서 회개하도록 하기 위해서 매년 대속죄일 열흘 전에 나팔을 불게 하였고, 백성들은 일 년 동안 지은 죄를 뉘우치고 회개하면서 부정한 것을 멀리하고 신령과 진정으로 대속죄일을 거룩히 준비하였다.

 


2. 나팔절의 날짜 규정과 구약의 의식

 

날짜 : 성력 7월 1일

의식 :  나팔을 불어 기념하며 하나님께 화제를 드림.

 

 

[레 23/24-27 ]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곧 그 달 일일로 안식일을 삼을찌니 이는 나팔을 불어 기념할 날이요 성회라 아무 노동도 하지 말고 여호와께 화제를 드릴찌니라


나팔절은 대속죄일(7월10일)을 준비하는 절기로서 하나로 연결된 절기다.

나팔절을 지킴으로 대속죄일을 준비하는 하나님의교회

3. 나팔절의 예언성취

 

※ 유월절로부터 칠칠절까지의 예언은 성부시대로부터 성자 예수님 시대에 그 예언이 성취되었기에 신약 성경에서 그 예언 성취의 장면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 그러나 나팔절로부터 초막절까지의 예언은 초대교회 시대 이후에 오늘날에 와서 이루어질 예언이기에 신약성경에서 그 예언의 성취를 찾아볼 수 없고 오직 다윗의 뿌리로 오신 재림예수님 안상홍님의 해석을 통해서만 깨달을 수 있다. 그러므로 안상홍님을 영접하지 못한 사람들은 결코 절기의 예언성추를 깨달을 수 없다.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의 꿈을 바벨론의 수 많은 선지자들이 있었지만 오직 다니엘 외에는 그 꿈을 해석하지 못 한 것 처럼 인봉된 일곱우뢰인 3차7개절기의 예언성취에 대한 해석은 오직 다윗의 뿌리이신 안상홍님께서만 올바로 하실 수 있다(계5/1~).

 

 

모세가 시내산에서 여호와께 십계명을 받아 백성들에게 준 것은 장차 예수님께서 하늘 지성소에 들어가심으로 성령을 받아 사도들에게 부어주실 것을 보인신 것이다. 그러나 모세가 첫 번째 받았던 십계명을 깨뜨리게 된 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금송아지 두 우상을 만들어 섬긴 죄로 그 십계명을 깨뜨리게 한 것 같이 예수님께서 첫 번째 하늘 지성소에 들어가시던 오순절날에 하나님께 받아 사도들에게 부어주신 성령은 교회가 부패하여 태양신을 섬기게 됨으로 그 성령을 도로 거두신 바 되었다. 사도시대 이후 교회는 심한 핍박을 받고 오랫동안 사단에게 짓밟힘을 당하였다.

 

 

[단 7/25]   그가 장차 ...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를 괴롭게 할 것이며 그가 또 때와 법을 변개코자 할 것이며 성도는 그의 손에 붙인바 되어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지내리라


때와 법 즉 절기가 없어지게 되고 교회가 부패하여 태양신의 날을 지키게 되어 그 결과 하나님께서 오순절에 내려주셨던 성령을 다시 거두어 가셨던 것이다.

 

[단 8/11-14]   또 스스로 높아져서 군대의 주재를 대적하며 ... 그의 성소를 헐었으며 ...

 


사도시대 이후 사단에 역사에 의해 절기가 없어짐을 성소가 헐렸다고 하였다.

절기가 없어졌으니 절기 지키는 백성이 지상에서 없어졌음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대제사장이신 예수님께서 하늘 성소에서 중보사업을 할 수 없게 됨으로 종교암흑시대가 오게 되었다.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들이 금송아지 우상을 섬긴 죄를 회개하여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다시 두 번째 십계명을 허락하신 것은 장차 예수님께서 말세 복음사업을 위하여 1844년 10월 22일 곧 성력 7월 10일 대속죄일에 하늘 지성소에 두 번째 들어가실 것을 보이신 것이었다.

 

 

나팔절 절기의  실상은 1834년부터 1844년까지 있었던 윌리엄 밀러의 예수 재림 운동이 있을 것을 보이신 것이다. 나팔절로부터 대속죄일까지 십일인 바, 십일은 예언상 십년으로 표상되어 있으므로(겔4/6) 예수님께서 하늘 지성소에 두 번째 들어가시던 서기 1844년 10월 22일, 곧 성력 7월 10일의 대속죄일을 준비하기 위한 재림운동으로 나팔절의 예언이 성취되었던 것이다.

 

 

이 나팔절 절기에 나팔을 크게 분 것 같이 나팔절 예언을 성취시키는 예수 재림 운동이 일어나 나팔소리 같은 큰 전도의 외침이 일어났다. 그리고 그 기한(10년)이 다 차 가는 기원 1844년 성력 7월 1일부터는 모든 성도들이 더욱 합심하여 간절히 기도하였으므로 예수님께서 그 기도를 받아 가지고 기원 1844년 10월 22일 곧 성력 7월 10일 대속죄일에 하늘 지성소에 들어가신 것이다. 그 당시 윌리엄 밀러의 재림운동이 있게 된 것도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지게 하신 하나님의 역사였던 것이다.  그러므로 재림운동은 그들이 알지 못하고 행하였으나 나팔절의 예언을 이룬 것이었다.

간절한 회개의 기도로써 나팔절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4. 신약 나팔절의 규례

 

성력 7월 1일에 다 같이 합심하여 나팔절을 지키고 그 날부터 대속죄일까지 십일간 일년 동안 지은 죄에 대해 간절한 마음으로 회개의 기도를 올림으로써 대속죄일을 준비합시다.

 
하나님의교회는 다윗의 뿌리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신 나팔절을 지킴으로써

 나팔절 절기 속에 담아 놓으신 하나님의 구속의 경륜을 깨닫는다.

 

 

회개의 나팔을 부는 나팔절 하나님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