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얀구름 뭉게구름

하나님의교회 폐미니즘과 어머니 하나님 세미나. 본문

어머니하나님

하나님의교회 폐미니즘과 어머니 하나님 세미나.

자유계약 2016. 10. 26. 23:36

하나님의교회 페미니즘과 어머니 하나님 세미나.

 

"페미니즘과 어머니 하나님"

 

 

하나님의 교회 청년부가 마련한 이 행사에는 약 250명의 청년과 학생들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정오를 기해 청년부의 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페미니즘과 어머니하나님'이라는 주제를 총 세 파트로 나누어 파트별로 각가 두 명의 발표자가 성경과 통계, 언론보도 등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자료를  편집한 영상을 이용하여 진행해나갔다.

 

1부 발표는

 '페미니즘 현상과 어머니 하나님'으로 , 과거에는 억압받았던 여성들이 이 시대에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된 시대적 흐름을 성경에 예언과 함께 조명했고,

 

2부에서는

가정에서 일어나는 다툼을 어머니가 중재하듯 지구촌의 평화중재자 역할을 할 수 있는 분은 어머니 하나님이심을 '이 시대 어머니 하나님의 필요성과 역할'이란 제목으로 설명했다.

 

'생명의 근원인 어머니하나님과 성지순례'를 주제로 한 3부에서는,

 

배려와 섬김, 안식으로 맞아주시는 하늘 예루살렘 어머니께로 나아오는 것이 진정한 성지순례임을 강조했다.

 

과학자, 의사, 수사관, 교수, 등 하나님의 교회 몸담고 있는 전문가들의 인터뷰와 성도들의 자원봉사 활동을 담은 영상이 상영되어 참가자들의 이목을 글기도 했다.

 

세미나가 끝난 뒤에는 성전 입구와 주차장에 '전통놀이 마당'이 펼쳐졌다.

비석치기, 투호, 따지치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통해 즐겁고 신나는 시간도 갖고, 쿠폰으로 떡, 숮비누, 립밤, 큘 등 선물가지 두둑이 받은 학생들이 얼굴에는 쌀쌀한 날씨도 웃음꽃이 만발했다.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 하나님의 교훈을 받아 학교에서도 모범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이○○학생은 "고3 학생들을 위해 세미나를 열어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다"며 "학교에서도 여학생이 학생회장을 맡는 등 남학생보다 앞서 활동하는데, 이도 페미니즘과 무관하지 않은 것 같다. 나도 봉사활동을 통해 어머니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어머니 하나님을 처음 접한 박○○ 여 청년은 "하나님의 교회가 다른 교회와는 달리 사랑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것 같다. 어머니 하나님은 생소하지만 좀 더 알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성경의 표현을 빌리면 하나님께 나아와 헌신하는 청년을 '새벽이슬'같다고 했다.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하나님의교회의 청년부와 학생부가 되겠습니다.~^^